본문으로 바로가기

TRN-MT1 리뷰, QCY는 너무 강했다.

category 옛날 글들/Reviews 2021. 9. 21. 21:09

TRN-MT1은 중국의 저가 이어폰 브랜드인 TRN의 초저가 라인업 제품입니다.

TRN-MT1은 98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국내에서 정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QCY T13, 삼성 AKG 번들 이어폰과 비교하여 가격 경쟁력이 있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약 1.1만원을 지불하고 화이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화이트 컬러와 에메랄드 컬러 모두 에메랄드 컬러의 그림이 들어가 있고, 측면에 검은펜으로 색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점은 확실히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내부는 단촐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헤드 1쌍, 이어폰 줄, 이어팁이 들어 있네요.

인이어 방식이며, 마이크는 없는 버전인 것 같습니다.

음질을 살펴보자면.. 생각보다 그리 좋진 않습니다. 물론 다이소 이어폰과 같은 초초저가 이어폰과 비교했을 때는 월등히 좋지만, QCY T13과 삼성 AKG 번들 이어폰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음질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우선 해상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음량을 70% 정도만 올려도 찢어지는게 느껴집니다. 제가 음량을 크게 트는 편리기에 좀 더 체감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음질은 취향과 귀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QCY T13에 비해선 확실히 낮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