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서비스 이름 기본 제공 용량 최소 결제 금액 (월 기준) 최대 용량 용량 당 가격 (1/2TB, 월 결제 기준)
Google Drive 15GB 2400원/100GB 2TB 6원/GB
Naver MyBOX 30GB 3000원/100GB 2TB 5원/GB
iCloud 5GB 1100원/50GB 2TB 5.55원/GB
OneDrive 5GB 1900원/100GB Family : 1TB x 6
Personal : 1TB
4.45원/GB
Dropbox 2GB $12/2TB 2TB $0.006/GB (약 6원)
Mega 30GB 6693원/1TB 16TB 6.7원/GB

 

Google Drive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의 여러 서비스 (Gmail, Hangout, Youtube 등) 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장점

  1. 구글 서비스와의 연동
  2. 넉넉한 기본 용량
  3. 파일 공유가 쉬움
  4. 연단위 결제 시 저렴함

Naver MyBOX

네이버 MyBOX는 국내 서비스이기도 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30GB라는 넉넉한 기본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MyBOX로 이름이 바뀐 상태입니다.

장점

  1. 연단위 결제 시 더 저렴함
  2. 기본 스토리지가 큼
  3. 국내 서비스

iCloud

iCloud는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iCloud는 애플 기기간의 뛰어난 연동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입니다. 특히 아이폰과 맥을 동시에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물리적 용량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뛰어난 싱크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2. 애플 기기간 연동성

OneDrive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OneDrive는 윈도우 기기간의 연동성은 물론이고, 애플 기기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월 결제 시에도 타사 대비 가격이 저렴하며, 연 결제 시 GB 당 3.5원 꼴로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365 Personal 요금제 사용 시에는 오피스 앱들 또한 제공합니다.

장점

  1. 뛰어난 가격 (연 결제시 3.5원/GB)
  2. Microsoft Office 제공
  3. 모든 기기와의 호환성 좋음

DropBox

Dropbox는 아주 오래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선구자입니다. 비록 지금은 타사 서비스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지만 비즈니스 적으로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고려해볼 만한 서비스입니다.

Mega

Mega는 빠른 속도와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며, 파일 공유 시에 mega 도메인과 함께 뛰어난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

나는 가성비가 필요해 → OneDrive

나는 구글이 좋아 → Google Drive

나는 애플만 써 → iCloud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