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기존의 마인크래프트 서버 프로그램은 자바로 작성되어 아주 구린 최적화와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반면에 Cuberite는 C++로 작성되어 아주 높은 최적화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호환성 면에서 기존 서버 프로그램에 비해 현저히 떨어집니다.

Cuberite는 Windows, MacOs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에서 구동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 제가 써놓았고요.

 

2020/05/19 - [How To/Raspberry Pi] - [RPI] 3만원에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서버 - Cuberite

 

어쨌든 한번 설치해봅시다. 깃허브 링크로 들어가 APK 파일을 받아준 뒤 설치합니다.

https://github.com/cuberite/android/releases

 

cuberite/android

The official Android app for Cuberite. Contribute to cuberite/androi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앱을 실행하면 Install Cuberite라는 버튼과 함께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해줍시다.

그 후 Start Server 버튼을 누르며 실행해줍시다.

그럼 서버가 실행되고 Console 창에서 서버 콘솔을, 상태바에서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PC버전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서버가 구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기 어려울 정도로 호환성이 구리다는 평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훌륭한 호환성을 보여주어 정말 좋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과 플레이 하고 싶다면 포트포워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포트포워딩에 관한 글은 아래 링크에 달아놓았습니다.

 

2017/01/14 - [How To/Tips] - 포트포워딩 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