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나 인게임 보이스를 사용할 때 마이크의 성능이 좋지 않거나 주변 소음이 심할 경우 소리를 듣기 힘들 정도로 음질이 좋지 않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잡음 제거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잡음 제거 프로그램으론 Krisp가 있다. Krisp는 AI를 사용하여 높은 품질의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Krisp의 무료 버전은 일주일에 2시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고, 그 이상은 월 최소 5불씩 비용을 내야 한다.

 

RTX Voice는 Nvidia에서 개발한 AI를 이용한 잡음 제거 프로그램이다. 현재 베타이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유료로 서비스될지, 무료로 서비스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RTX Voice는 본래 RTX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약간의 수정을 통해 GTX 그래픽카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먼저 아래에서 RTX Voice 설치파일을 받는다.

 

https://www.nvidia.com/en-us/geforce/guides/nvidia-rtx-voice-setup-guide

 

NVIDIA RTX Voice: Setup Guide

A quick-start guide to installing and using RTX Voice beta, NVIDIA's background noise removal plugin.

www.nvidia.com

설치파일을 압축 프로그램으로 연 후 아무 원하는 곳에 풀어준다.

 

NvAFX -> RTXVoice.nvi를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준다.

 

constraints 태그를 제거한다.

 

이후 setup.exe를 실행하면 GTX 그래픽카드에서도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RTX Voice는 입출력 모두 잡음 제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입력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Input device에 자신이 사용하는 마이크를 설정하고 체크박스를 활성화 한 뒤 퍼센트를 조정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치를 적용하면 된다.

 

잡음 제거시에 GPU 리소스를 살짝 먹지만 2-3%로 아주 적기 때문에 성능 상 큰 차이는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