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Tp6Fsm_mXmc

테스트 코인도 사랑스러운 내 코인입니다. 아껴줍시다. 

우선 만든 사람, 사용하는 사람 모두 메타월렛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한다. SIGN UP을 눌러 계정을 만들어주자.

 

https://issuetoken.io/

 

Issue Token

Easily and quickly create a Metacoin Chaincode.

issuetoken.io

이슈코인에 들어간다.

 

Create Chain Code를 클릭한다.

 

Simple Token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코인의 대표 사진을 업로드 한후, NAME에는 코인의 이름을 넣어주고, SYMBOL에는 코인의 단위를 넣어주자. (ex BTC)

 

URL에는 자신의 사이트 주소, INFOMATION에는 코인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면 된다. 딱히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이 부분이 정말정말 중요하다. ADDRESS에 자신의 메타월렛 주소를 넣어줘야한다. 

 

메타월렛에 들어가보면, 자신의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Create Address를 눌러 지갑을 만들자.

 

그 후 이렇게 지갑 주소가 나오면 이를 그대로 입력해주면 된다.

 

SUPPLY는 자신이 생성할 코인의 양이다. 난 간단하게 백만개로 정했다.

 

정보를 확인한 후 Create Token을 누른다.

 

그 후 이렇게 토큰의 키가 나온다. 이것을 자신의 월렛에 등록시켜야한다.

 

왼쪽 탭에 있는 TOKEN을 클릭한다.

 

Token Name에 코인의 이름, Transcation ID에 아까 받은 토큰의 키를 입력해준 후, SIGN TOKEN을 클릭해주자.

 

몇 분정도 지나면, 이렇게 코인이 생성된다. 만들어진 코인은 메타월렛 또는 토큰을 지원하는 다른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들과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Tp6Fsm_mXmc

반응형